티스토리 뷰
극의 아름다움을 더한 유럽풍 멋진 배경
마녀배달부 키키는 관객들에게 멋진 배경을 통해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여운이 남는 인상을 주는 영화로 유명합니다. 꼬마 마녀 키키는 13세가 되던 날 가족과 친구들의 응원을 받으며 자아를 찾기 위해 새로운 마을로 떠납니다. 키키가 고른 마을은 전에 살던 곳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는 도시로 유럽풍의 빨간 지붕들이 특징인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마을을 보고 한눈에 반해 이곳에서 새로운 삶을 개척하겠다고 마음먹습니다. 유럽풍의 아름다운 마을에서 키키는 빵집 부부의 도움을 받아 집을 얻고, 자신의 마법 능력을 이용하여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면서 하늘에서 바라본 마을의 전경을 보여줍니다. 마을은 오래된 돌길과 고풍적인 건물, 북적이는 시장을 가진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이 작품의 실제 배경지는 스웨덴의 스톡홀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키키가 배달을 하며 보여주는 마을 배경 속 길게 줄지어 있는 붉은 지붕의 집들은 스웨덴의 섬 비스뷔 마을을 참고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열기구에 매달린 친구 톰보를 구하는 장면에서 보인 배경은 스톡홀름의 감라스탄을 본떠 고풍스러운 건물들을 잘 재현하고 있습니다. 유럽을 옮겨놓은 듯한 배경 덕분에 관객들은 신비롭고 귀여운 꼬마 마녀의 이야기에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키키가 머무는 마을의 아름답고 멋진 유럽풍 전경을 주의 깊게 보시는 것도 큰 재미가 될 것입니다.
어린 키키를 통한 시련과 성장의 교훈
키키는 13살의 어린 나이에 자아를 찾기 위해 여정을 떠난 당찬 소녀입니다. 그녀는 패기 넘치게 집을 나섰지만 그 여정은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정착할 마을을 찾기 위해 여정을 시작한 날부터 거센 바람을 만나 몸을 피해야 했고, 바쁜 일상으로 자신에게 조금도 관심을 주지 않는 사람들 속에서 머무를 곳을 스스로 찾아야만 했습니다. 또 배달을 하다 돌풍 때문에 배달해야 하는 물건을 잃어버려 난감한 상황에 처하기도 하고, 우여곡절 끝에 배달을 했지만 물건을 받은 사람이 짜증을 내서 마음의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고난은 결국 그녀가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을 잃고, 자신의 고양이 지지와 대화할 수 있는 마법 능력이 사라지는 시련으로 이어집니다. 자신의 가치를 의심하고, 자신을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를 늘 믿어주고 지지하는 친구 톰보가 불의의 사고로 열기구에 매달려 하늘로 날아가는 일이 벌어지자 그녀는 자신의 능력이 얼마나 귀중한 것인지를 깨닫습니다. 또 자신을 늘 믿어주었던 톰보를 떠올리며 자신이 있는 그대로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다양한 고난과 시련 속에서 마녀 키키는 자신이 하는 일의 의미와 가치를 정립하고, 자신을 믿게 되면서 결국 마법 능력을 되찾고 친구를 구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자기 자신을 인정하고, 자신의 일의 소중함을 깨달은 키키는 새로운 마을에서 인정받는 배달부로 살아가게 됩니다. 이 영화는 꼬마 마녀가 고난과 시련을 겪으며 성장을 이루어내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불굴의 정신과 고난을 통한 성장의 힘을 배우게 합니다.
진정한 성장을 이끈 조력자와의 우정
주인공이 새로운 마을에서 자아를 찾는 과정에서 여러 조력자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이들의 우정은 키키가 진정한 성장을 이루는 토대로 작용할 만큼 영화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톰보와 빵집 주인 부부와의 우정을 살펴보며 영화가 전하는 우정의 힘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톰보와의 우정은 키키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자신의 능력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톰보는 마녀 키키와 달리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이 없었지만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끈질기게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자전거를 이용해 하늘을 나는 장치를 만들어보는 등 그는 꿈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합니다. 또한 새침한 소녀 키키를 늘 믿어주는 톰보는 키키에게 진정한 우정의 힘을 보여주는 조력자입니다. 그런 그가 위기에 처하자 마녀 키키는 톰보에 대한 우정을 깨닫게 되고, 그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되찾으려 애씁니다. 이는 키키가 자신의 재능을 소중한 것이라 깨닫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만들고 결국 자기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다음으로 빵집 주인 부부는 새로운 마을에 온 키키를 보고 흔쾌히 방을 내어준 인물들로 키키가 새로운 곳에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살아가야 하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어색함과 불안감을 줍니다. 키키도 그런 상황이었지만 빵집 부부의 도움 덕분에 좀 더 쉽게 적응을 하고 안정을 찾습니다. 또한 배달 일을 시작한 계기도 빵집 아줌마의 부탁 덕분이었습니다. 빵집 아줌마는 키키가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를 시도하게 만든 인물입니다. 그러므로 빵집 부부와의 우정도 키키가 새로운 마을에 적응을 잘하고 마을에 애정을 가지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